임상시험정보

업계 뉴스

 

KTL, 재생 의료기기 전주기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작성자 (주)헬프트라이알 날짜 2024-03-22 16:52:57 조회수 22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 원장 김세종)은 산업통상자원부 「재생·재건 산업기술 실증 및 제품 인허가 지원체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재생·재건 의료기기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주기 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4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재생·재건 의료기기는 손상된 조직, 장기의 기능 회복, 유지,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의료기기 등을 의미한다.

해당 사업은 재생·재건 의료기기의 ▲연구개발 및 시제품 제작 ▲맞춤형 실증지원 ▲임상시험 ▲국제규격에 기반한 인허가 등을 지원한다.

지원방식은 국내 재생·재건 의료기기 기업에 대하여 각 분야별 전문기관이 직접 기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간 진행된다.

자세한 사업 내용은 KTL 대표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바이오융합평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KTL 공석경 의료용품평가센터장은“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국내 재생·재건 의료기기 기업들이 유럽 의료기기법(CE-MDR) 등 강화되고 있는 무역기술장벽(TBT)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36935#home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성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