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프트라이알의 2025 KIMES SEOUL 부스 전경
지난 03월 20일(목)부터 03월 23일(일) 4일 간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COEX에서 개최된 2025 KIMES SEOUL에 헬프트라이알이 참여했다.
2025 KIMES SEOUL은 국내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로, 전 세계 의료분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글로벌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의료산업의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온 이 전시회는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자리 잡고 있다.
헬프트라이알은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D홀 D445 부스에서 참관객들을 맞이하며, 국내 의료기기 및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임상시험 솔루션을 제공하는 ‘임상시험 상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헬프트라이알이 보유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각 기업이 임상시험을 보다 효과적으로 준비하고 수행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03월 20일(목)에는 불가리아의 임상시험 관리 및 약물 제조를 위한 디지털 전환 솔루션 제공 업체인 BGO Software Ltd.와 미팅을 진행했다.
BGO Software Ltd.는 2008년에 설립된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약 70여 개의 파트너 및 클라이언트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임상시험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규제 준수를 강화할 수 있는 디지털 헬스 솔루션을 제공하며, 전자 데이터 수집(EDC), 임상시험 관리 시스템(CTMS) 등 다양한 플랫폼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이번 미팅에서는 BGO Software Ltd.가 한국 임상시험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을 목표로 헬프트라이알과 논의 진행하였으며, 양사의 기술적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눴다.
2025년 3월 21일(금)에는 컨퍼런스룸 307호에서 헬프트라이알의 서원석 부장이 ‘의료기기 임상시험의 이해와 수행’을 주제로 심도 깊은 세미나를 진행했다.
서원석 부장은 의료기기 임상시험의 핵심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성공적인 시험 수행을 위한 전략적 접근법을 공유하며 실무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해당 세미나는 의료기기 업계 관계자, 연구자, 임상 전문가 등 약 200명의 참가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KIMES Live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는 정영호 대표
더불어, 헬프트라이알은 KIMES Live 채널을 통한 인터뷰를 진행하며, 국내외에 실시간으로 온라인 마케팅도 진행하였다.
정영호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각 기업에 최적화된 임상시험 상담과 디지털 헬스케어 임상시험에 대한 최신 노하우를 소개할 수 있는 세미나를 진행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많은 분들과 나눈 논의와 피드백을 통해 앞으로 더 발전적인 관계를 이어나가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